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위성이 우주를 독점하고 있다는 주장을 일축했다.

일론 머스크 위성이 우주를 독점

일론 머스크

일론머스크는 자신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프로젝트가 우주에서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는 주장을 부인했다.

그는 파이낸셜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수백억 개의 위성이 지구에 가까운 궤도에 배치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의 발언은 유럽우주국(ESA) 수장이 머스크가 떠오르는 상업용 우주산업을 위해 “규칙을 만들고 있다”고 주장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주, 중국은 우주 정거장이 스타링크 위성과의 충돌을 피할 수 밖에 없었다고 불평했다.

“우주는 매우 거대하고 위성은 매우 작습니다,”라고 머스크는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의 스타링크 인터넷 서비스 프로젝트가 경쟁사들의 위성 산업 진출을 효과적으로 방해하고 있다는
제안에 대해 “지구의 궤도에는 인공위성을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다”며 반발했다.

일론

“이것은 우리가 효과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차단하는 상황이 아닙니다. “우리는 누구도 어떤 것도 하지 못하게 막지도
않았고, 할 것이라고 기대하지도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수천 개의 위성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는 “지구에 수천 대의 자동차가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번 달, ESA의 Josef Aschbacher 사무총장은 스타링크에 의해 발사된 수천 개의 통신 위성이 경쟁자들을 위한 공간을 훨씬
더 적게 만들 것이라고 경고했다.

다른 전문가들은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는 머스크가 제안한 것보다 훨씬 더 큰 거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과학자들은 또한 이전에 우주에서의 충돌의 위험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고 세계 정부들에게 지구 궤도를 돌고 있는 약 3만
개의 위성들과 다른 우주 잔해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것을 요청했다.

머스크는 이번 주 중국의 우주정거장이 자신의 스타링크 프로젝트에 의해 발사된 위성과의 충돌을 피할 수 밖에 없었다고
불평한 후 소셜 미디어의 반발에 직면하면서 대서특필되었다.